보도자료

광운대, 다음달 3일까지 마이크로바이옴·ND 경영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_매일경제

기사자료
작성자
광운대학교 바이오통합케어연구소
작성일
2018-11-07 14:49
조회
22

69779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광운대 경영대학원 바이오의료경영학과는 2019년도 전반기 마이크로바이옴·식의학(ND) 경영 석사과정 신입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간의 몸 속에 있는 미생물 생태계를 말한다. 이전까지 미지의 영역으로 받아들여졌지만, 최근 분석 기술의 발달로 의료적 활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또 건강, 식품생산, 환경·기후변화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될 수 있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된다.

마이크로바이옴경영 석사 과정은 세포생리학, 미생물대사학, 면역학, 대사장애, 소화기능장애, 마이크로바이옴의 최근동향과 산업화, 마이크로바이옴 경영사례연구 등의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ND 전공자는 인체의 모든 기관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탐구해 필요한 사람에게 기능 의학적 상담을 해줄 수 있게 된다.

ND경영학 석사 과정에서는 기초영양학, 해부생리학, 서비스고객관계관리론,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대사기능장애, 소화기능장애, 호르몬기능장애, 현장 실습 식의학통계학, 식의학안전과학 등의 과목을 공부할 수 있다.

윤복근 광운대 바이오의료경영학과 책임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우리 인체에 존재하는 미생물유전자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헬스케어산업 분야의 핵심인력이 될 수 있도록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며 외부 기업이나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졸업한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줄 방안도 찾는 중이라고 강조했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링크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697790